요리/취미 먹자

2021 1,2 & 3

올해 들어 그냥 BBQ하기 보다는 한수 위인 SMOKING 시도해 봤다.

우선 smoker grill 하나 장만하고 거기에 필요한 연료 그리고 갗가지 기기를 장만했다.

그리고 1 말에 잡은 Buffalo/Bison 모두다 스모크 계획이었다그러나 워낙 크고 사실 첫번 사냥한 버풀로를 그냥 시험하기 보다는 전문가에 마껴 스모크를 했다다행히도 너무나도 맛있는 Jerky, Sausage, Salami, Hot Link 등등 최고급 고기를 맛봤다그리고 주위에 많은 사람들과 나누어 먹었다. 거의  100 LB 해당하는 치즈+고추 양념 Hot Dog 그냥 먹기에는 짜기에 생각해 낸것이 Buffalo in the Blanket 이라는 엉뚱한 메뉴다소시지를 똘티야 (멕시칸 납짝빵) 똘똘 말아서 스토브에 살짝 익히면 짜지도 않고 아주 훌륭한 손으로 집어 먹을수 있는 Finger Food 된다이것을 교회 분들과 여러번 나눴는데 아주 대성공이었다.

메인 디쉬는 엘크 엉덩이, 다음에는 멧돼지 엉덩이 그리고 멧돼지 갈비 순으로 오븐에 오랬동안 천천히 스모크 맛을 내면서…. 8시간씩 구웠다.

나중에는 TO-Go box 까지도 전문식으로…. 그리고 주먹밥도 히트였다. (나는 타고난 요리사 ㅋㅋㅋㅋ덕분에 아라도 부스러기를 많이 얻어 먹었다.